
자존감은 정신승리 따위가 아닙니다.현실에서 써먹을 수 있어야합니다.이론만 무성한 자존감은 쓸모없습니다.‘자존감이란 무엇무엇이다’ 라고 떠들기만 할뿐…실제로 어떻게 써먹을 수 있는지는 아무도 알려주지 못하고 있습니다.자존감은 돈보다 더 중요합니다.정말 열등감 느끼기 좋은 시대입니다.SNS의 발달로 더 심해졌습니다.(인스타보고 열등감 안 느껴본사람 있습니까?)그 속에서 사회탓, 제도탓, 남탓하며 자위만하고 있진 않은지요?그래봤자 내 현실은 바뀌지 않는다는 거…누구보다 잘 아시지 않습니까?저는 지난 10년 동안나 자신을 직접 현실에서 실험하고여러사람들을 관찰하면서그놈의 ‘자존감’이라는 것을 연구해왔습니다.낮은 자존감으로 고통을 겪고있을 당신에게매주 써먹을 수 있는 자존감팁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.어떤 것이든 하고싶은 말씀이 있으시다면 아래 메일로 보내주세요^^카카오톡 채널: 그냥해봤어이메일: [email protected]